생활죽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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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영덕대게 조회 1회 작성일 2021-11-27 23:28:3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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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죽염양치방법/잇몸염증없어지고 구취제거/충치예방/죽염효능

#죽염 #죽염양치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과 함께 10년 젊게 살기를 꿈꾸는

건강 지킴이 세나킴 입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 하고있는 죽염 양치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영상이 유익 하셨다면 구독,좋아요,알림설정 부탁 드립니다^^
대세그룹TV- 다이아몬드를 캐는 플랫폼 : 네.. 치약에 해로운 성분 계면활성제와 연마제에 대해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두 한 소식통에 의해 치약사용하지 않으면 치과갈 일 생기지 않을거란거 들은적 있네예
그마만큼 화학제들은 인체에 부작용을 많이 주는거 같슴돠 당장 죽염사러가야지이잉ㅎ
글구 잇몸과 치아에도 관여하는 주네스 NAARA를 먹은 후론 잇몸도 더 생겨나고 스케일링 시간도 완전 줄어든거 같애요
올바른 칫솔법도 잘보았습니다
랑랑 : 요즘 소금양치에 관심이 많았는데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치아를 닦는 죽염과 먹는 죽염은 따로 쓰시나요? 가글은 하루에 치아를 닦는 죽염으로 몇번 언제 하시나요? 브랜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탈리아 리까 Italy Ricca : 죽염으로 양치를 하면 이가 튼튼해지는 것을 알면서도 자꾸 치약을 사용하게 되네요. 오늘 세나킴님의 영상을 보고 죽염사용법..입안에 한꼬집넣고 입안과 치아에 잘 맛사지를 한뒤 하고 잇몸과 이 사이에 낀 찌꺼기도 잘 씻어주면서 닦아야한다는 것 잘 배웠어요. 하루에 한번씩 이렇게 자세히 닦아주면 되는군요...
김미희 : 치아 잇몸 건강 정보 감사합니다^^ 죽염은 종류가 다양해서요~ㅎ 어떤제품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아녜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죽염으로만 양치하면 치아가 누렇게 변하지는 않나요?소금물이 좋다고 해서 소금물로 가글했더니 치아가 노래지더라고요
죽염은 노랗게 안되는건지
꼭 알려주셔요~^^
감사합니다♡

물을 잘마시면/ 탁한혈액도 깨끗해진다/우리몸에 /이것이 부족하여/ 혈액이/ 끈적해지고/당뇨와/고혈압/같은 성인병이온다

안녕하세요 세나킴 입니다.

오늘은 35년간 알러지와 만성 염증으로 고생한
제가 직접 경험한 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영상을 끝까지 보시고 꼭 건강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세나킴의 건강&뷰티 : 제영상을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반갑고 감사합니다 제가설명이 서틀렀나봐요 자세히 설명해 놓을께요 하루3번정도 200~250미리(물한컵양) 소금물을드시면 됩니다 물한컵에 소금을 2그램정도~차수저 작은것으로 한수저쯤돼요 소금한수저를 수저에담아서 엄지검지로 소금한꼬집을 입에넣고 침으로 녹여 잇몸마사지한다음 삼키세요(잇몸이건강해지고 물 마시기가 수월해요) 그런다음 남은 소금을 (뜨건물반 찬물반) 따뜻하게 만든 물에 넣고 저어서 천천히 드세요. 식사전에드시면 1~2시간전에 식사후에드시면 식사후 1~2시간후에 드세요 2시간 전후가 더 좋지만최소 1시가 전후는 지켜주세요 한달만드시면 건강해짐을 느끼실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Vivian Soonok Lee : 너무 유익한 영상입니다
저도 병약하게 태어나서 20대 초반까지 아프지 않은 날이 없었어요
죽고 싶은 마음 뿐이었고 .../단명 할 것이라 예상했던 것 과는 달리 ....지금 60대 후반인데 성인병도 없고 ...무릎관절만 가끔식 아픈 정도입니다. 무릎은 하루 종일 서서 하는일을 하다보니 직업병이 온 것 같구요

건강 위기의식을 일찍이 깨달아 인스턴트 먹지 않았고 , 물도 아침 일어나자 마자 600cc 마셔온지 36년 이상 되어갑니다 . 처음에는 몰라서 찬물을 마셨는데....한의사분의 강의를 들은후론 따뜻하게 데워서
소금을 한티수푼 넣어서 마시니 숙변이 엄청나게 나오더니 ....그후론 그렇게 많이 나오진 않는데....
오늘날 까지 다른 것은 한것도 먹은 것도 없는데....아픈 것이 없어졌습니다
이젠 매일 한시간 이상 걷기 운동하며 물 열심히 마시며 코로나 끝나면 좋은 일도 하면서 지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해바라기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하미경 : 알차고 실천하기 편한 내용들
연구도 많이 하셔서 공유하시고 넘 감사합니다 소원하시는 모든 일 이루어지길 기도합니다~~♡♡
tea tree : 정말 감사드려요. 기본적인데 간과하는 소금 섭취 원리에 대해 잘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좋은 정보 나누시려는 열정이 느껴져서 감동했어요.
저와 제 주변 사람들께 알리고 실천해서 건강 찾도록 할게요.

안아프고 건강하게 오래사는법/ 생활속에 건강관리법

신이 세상을 만들 때는 완벽하게 만들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생명체는 경이로울 정도로

완벽하게 만드셨죠.

의학을 공부하다 보면 더 분명히 알게 됩니다.

그런데 인간은 수많은 질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의학이 이렇게나 발전했는데,

병의 종류는 늘어만 갑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입니다.

현대인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병은

생활습관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생활습관 중 제일 잘못된 부분으로

‘식습관’을 꼽을 수 있습니다.



술독에 빠지면 안 되겠습니다!

패스트푸드도 주식으로 자주 먹는 건 많이 해롭습니다~

담배는 백해무익, 아시죠?



비만은 만병의 근원,

많이 먹지 마라!

- 뱃살 두꺼우면 초음파도 안 보인다는 무서운 사실

건강을 지키는 데 있어서 제일 중요한

‘밥 먹는 법’에 대해

우리는 배우지 못하고 자랐습니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은 것이죠.

살아 있는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치러야 할

일생 일대의 과업인 ‘먹는 일’을

어떻게 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제대로 한 번 공부해보기로 합시다.



필자가 근무하는 병원에서 본인이 시행하는 복부초음파검사 진단명 중

가장 많은 것은 ‘지방간’입니다.

젊은층과 노년층의 차이가 없습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라 할 만큼

여러 가지 질환을 만들어냅니다.

살이 찌면 어떻게 될까요?



우선, 걷거나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차고

가슴에 쌓인 지방은

갈비뼈로 이루어진 흉곽을 눌러

호흡이 얕고 빨라져 나중에

폐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뱃가죽 아래에 쌓인 피하지방과

뱃속에 찬 체지방이

내장을 누르고 있으니

장 운동이 원활할 리 없습니다.

밥 먹고 나면 뭔가 속이 더부룩하고

변비가 잘 생기고 치질이 잘 생깁니다.

배가 나왔다는 것은

배에다 무거운 물주머니를

하나 차고 다니는 것이나 다름없고

이 주머니의 끈은 허리에 동여매 놓았습니다.

당연히 척추에 부담을 주어 등받이 없이

바닥에 오래 앉아 있기 힘들고

나중에 허리디스크의 원인이 됩니다.

무거운 체중을 이끌고 걸어다니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

제일 부담이 많이 가는 곳이 어딜까요?

바로 무릎입니다.

오래 걸으면 무릎이 아프고

나이 들면 백발백중 무릎관절에 이상이 생깁니다.

어디 그 뿐인가요?



환자 준비되었다고 초음파실에 들어섰을 때

배불뚝이 환자가 누워 있으면 한숨부터 나옵니다.

왜?

뱃속이 안 보이니까.

음파는 반사체가 많을수록 음의 세기가 점점 약해져 깊이 들어갈수록 깜깜이가 됩니다.

게다가 그런 환자들 대부분이

심한 지방간이 있는데

이 지방이란 놈이 음파를 많이 흡수해버리니

간조차 잘 안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모든 것의 시발점은 과식에 있습니다.

식탐 하나를 절제하지 못해

치르는 대가 치고는 너무 크지 않은가요?



초음파가 살 속 지방층을 뚫지 못해 안 보인다고요? 살을 빼야 할 이유가 또 이렇게 하나 늘어납니다.



하얀 가루, 수입밀

- 도대체 농약, 살충제, 방부제를 얼마나??

수입밀은 가격경쟁력은 말할 것 없고 품질 면에서도 우리밀보다 우수합니다.

그런데 무엇이 문제란 말일까요?

문제는 유통과정에 있습니다.

밀이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올 때 배를 타고 오죠.

배를 타면 최소한 보름, 보통 한 달 이상 걸립니다.

오는 동안 갑판 온도 50ºc까지 오르는 적도 부근도 지나야 합니다.

장기보관을 위해서는 여러 후처리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농약, 살충제, 방부제 등 농산물 수출국에선

국내용과 수출품에 대한 허용기준을 달리 합니다.

우리 소비자는 내가 먹고 있는 음식이 외국에서

무슨 처리를 얼마나 한 밀가루로 만든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기름진 음식

- 핏속에 지저분한 불순물들이 많아지면?? 어떻게 될까요?

서양인들은 오래 전부터 기름기에 단련이 되어

그들의 유전자 속에는 기름을 소화해내는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습니다.

(지중해 주변국가들의 국민들! 올리브유!)



팝 콘

- 전자레인지용 팝콘이 더 위험하다구요?

팝콘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의 일종인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스낵용으로는 아주 훌륭한 먹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먹지 말라고 할까요?

문제는 조리방법에 있습니다.

우리가 주로 먹는 극장용 팝콘은 튀길 때 그냥 튀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 혀를 유혹하기 위해 갖가지 첨가물을 집어넣어

맛에 따라 다양한 양의 탄수화물, 지방, 나트륨, 당류 및 인공감미료가 들어가는데

맛이 당길수록 몸에 안 좋은 것들이 많이 들어갑니다.

가장 안 좋은 건 튀길 때 쓰는 '쇼트닝 유지'

영화관 팝콘의 대명사격인 ‘버터 팝콘’만 하더라도

버터로 튀기는 것이 아니라 팝콘전용 쇼트닝에

노란색의 버터 맛 나는 맛소금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고나 먹어야겠습니다.

극장용 팝콘은 그래도 양반...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나온

전자레인지용 팝콘은 더욱 해롭습니다.

전자레인지용 팝콘의 용기 안에 들어 있는

‘디아세칠(diacetyl)’이란 성분은

일명 ‘팝콘폐’라 불리는 폐쇄성 세기관지염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 질환은 폐가 점점 굳어가 숨을 옳게 못 쉬게 되는 무서운 병입니다.





콜 라

- 세척제로 더 적합한 콜라를 얼마나 드시고 계시는지요...

1.

세계보건기구 WHO의 1일 설탕 권장량은 6스푼입니다.

그런데 350ml짜리 콜라 한 캔에 10스푼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참으로 놀랄 만한 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걸 하루에 한두 캔씩 마신다면

당뇨병에 안 걸리는 것이 오히려 이상하죠.

* 하버드대 공중보건학과 연구를 인용한 한 자료를 보니

하루 1~2캔 콜라를 마시는 사람의 26% 정도에서

실제로 당뇨병이 발병했다 합니다.



2.

이러한 다량의 당분을 섭취하면

(액상과당은 그냥 설탕보다 흡수 속도가 훨씬 빠름)

마신 후 20분 안에 혈당치가 급격히 높아져

인슐린이 다량 분비되고

간은 혈액 속의 과다한 당분을 지방으로 변환시켜

비만을 초래합니다.



3.

콜라 속의 카페인 성분은

동공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올리고

뇌에 있는 아데노신 수용체를 마비시켜

피로를 덜 느끼게 합니다.

또한 ‘도파민’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증가하면서

‘헤로인’과 유사한 방식으로 뇌의 쾌락중추를 자극하여

기분을 좋게 하고 한 캔 더 마시고 싶은 욕구를 생기게 합니다.



4.

이렇게 많은 양의 설탕을 한꺼번에 먹는데도

구역질이 나거나 토하지 않는 이유는

콜라 속에 함유된 인산 성분이 단 맛을 둔화시켜

끝까지 마실 수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콜라는 만고의 역적처럼 들리지만

알고 보면 꼭 나쁜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콜라 하나로 온갖 찌든 때, 핏자국, 심지어 쇠에 슨 녹까지

깨끗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은

그 속에 든 탄산과 인산 때문인데

이쯤 되면 이들이 얼마나 강력한 산인지... 상상하시는 대로입니다!

콜라가 있어야 할 곳은 냉장고 안이 아니라 세탁기 옆?

식물을 잘 갉아 먹는 설치류(쥐, 다람쥐, 토끼 등)는

앞니(대문니)가 잘 발달되어 있고,

되새김질까지 하며 풀을 먹고 사는 소는

둥글넓적한 어금니가 가장 발달되어 있고,

늑대나 호랑이 같은 육식동물은 송곳니가 가장 크크고 날카롭습니다.

이와 같이 동물은 그들이 먹고 사는 먹거리의 종류에 맞게

이빨이 만들어졌든지 발달했고,

그들의 이빨을 보면 주로 무얼 먹고 사는지를 알 수 있고,

어떤 음식이 가장 적합하고 몸에 맞는 음식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의 원리로, 사람의 치아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보면

우리가 어떤 것을 얼마나 먹고 살아야 좋은지 답이 나옵니다.



사람의 치아 수는 총 32개로서 좌우상하 대칭이므로

한 쪽만 따지면 8개인데

이 중 대문처럼 넓적하게 생긴 앞니/대문니가 두 개고,

송곳처럼 끝이 뾰족한 송곳니가 한 개고,

맷돌처럼 둥글넓적한 어금니가 작은 어금니 두 개에

큰 어금니 세 개를 더하여 도합 다섯 개입니다.

이들을 기능적으로 분류해보면,

● 베어 먹고 잘라 먹는 대문니 두 개에

● 찢어 먹고 뜯어 먹는 송곳니 한 개에

● 씹어 먹고 갈아 먹는 어금니가 다섯 개로서

2-1-5의 비율이죠.



이에 해당하는 먹거리의 비율은

● 채소와 과일이 25%,

● 육류가 13%,

● 콩류, 뿌리채소, 열매 및 곡류가 62%에 해당합니다.



위의 내용 중 필자에게 가장 크게 다가오는 것은

육식에 필요한 송곳니가 단 하나뿐이라는 것,

그것도 크게 날카롭지도 않은 신통찮은 물건이 주어졌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일까요?

우리 인간은 동양 사람이든 서양 사람이든 육식이 아니라 채식 위주로

먹고 살게끔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먹고 살아야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말입니다.



자, 이제 한번 되돌아보고 잘못된 것이 있다면 고쳐나갑시다.

나는 지금껏 어느 정도 저 비율에 맞게 먹어왔는가?

나는 그동안 육고기, 육가공품, 유제품 등을 너무 즐겨 먹지는 않았는가?

나는 그동안 채소, 과일, 감자, 고구마, 곡류, 견과류 등을

너무 적게 먹지는 않았는가?



어떤 비율로 먹을까는 우리 치아 구조에 그 답이 있었습니다.



음악 : 플로우뮤직



#건강#장수#건강법
di pb : 낭독은 물론 설명도 너무잘해놓으셔서 큰도움이 되요♥감사합니다
Rora An : 어떤일이 있어도 채널 꼭 유지해주세요
너무 너무 좋아요
Athena : 건강하면 다 좋아요..! 얼마나 감사한지 ❤️❤️모두 건강하세요~~
수선화 : 안아프고 살다 가려고 기도하고 걷고 음식도가려 소식 하고 ~~장어좋아해서 다행이네요~~ 오늘도 잘듣고 갑니다
장한나 : 좋은 책을 발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생활죽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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