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식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워너비 조회 8회 작성일 2020-09-30 15:22:45 댓글 0

본문

문 대통령, 백화원영빈관에 모감주나무 기념식수 [2018 평양 남북정상회담 #13]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숙소인 백화원영빈관에서 기념식수를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점심 식사 뒤 백화원영빈관 앞 정원에 남쪽에서 가져온 10년생 모감주나무를 심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기념식수를 할 나무는 모감주나무다. 꽃이 황금색이고, 나무 말은 ‘번영’이다”라며 “이 나무가 정말 무럭무럭 자라고, 그다음에 꽃도 풍성하게 피고, 또 결실을 맺고, 그것이 남북관계 발전에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최룡해 노동당 부위원장과 함께 삽으로 흙을 떠 뿌리고, 물을 줬다. 최 부위원장은 “올 한해는 황금 같은 귀중한 금덩어리”라며 “가을바람이 여러 곡식, 열매를 풍성하게 하고, 좋은 나무가 앞으로 무럭무럭 자라 통일의 길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한번씩 오셔서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겨레TV〉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https://goo.gl/vYg2yI

■ 한겨레 채널 모음
▶ 인터넷한겨레: http://www.hani.co.kr
▶ 한겨레TV: http://www.hanitv.com/
▶ 한겨레TV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kyorehtv/
▶ 한겨레신문 구독: https://goo.gl/MBKMLD
▶ 영상과 취재 관련 제보: pd295@hani.co.kr

#평양남북정상회담 #백화원_영빈관 #기념식수
정은혜 : 지랄염병하네 문죄인 그곳에서 뼈를 묻길바란다!

[이화여대] 창립 130주년 배나무 기념식수 행사 개최

이화여자대학교는 창립 130주년을 맞아 4월 28일(목) 오전 10시 입학관 앞 뜰에서 ‘이화 창립 130주년 배나무 기념식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배연구소가 이화학당 설립 당시 인근에서 재배되었던 황실리 배나무 등 41를 기증해 진행됐다.

본교는 기증받은 배나무를 입학관 앞 뜰에 심어 ‘배꽃뜰’이라 명명하고 이화인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행사에는 최경희 총장, 이양호 농촌진흥청장 등 교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영상스토리] 성남시승격 40주년 기념식수 행사

이재명성남시장과 최윤길성남시의회의장이 성남시승격 40주년을 맞아 기념식수 행사를 가졌다.

7일 성남시청에서 열린 이번 식수는 성남시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준비된 행사로 민선5기 들어 명예시장 활동을 한 68명의 시민들도 함께 했다.

이재명성남시장은 축사를 통해 "성남시가 존재하는 이유는 주민을 위해서 이고, 시민이 성남의 주인이다 라는 생각을 일상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하고, "오늘의 이 식수가 성남이 전국에서 민주주의가 가장 잘 작동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초석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윤길성남시의회의장도 축사를 통해 "40년을 기념하는 오늘의 식수가 앞으로 다가올 백년을 기약하는 식수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성남을 위해서 다함께 노력하자"고 식수의 의미를 다졌다.

또한, 식수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식수기념비에는 민선5기 68명 명예시장의 이름도 같이 새겨넣어 시승격 40주년 기념식수의 의미를 높였다.

... 

#기념식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8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ydpmind.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